본문 바로가기

나의 여행

아시아나 마일리지 이용하기(항공권구입)

마일리지 이용하기

 

카드는 신한카드 트래블카드(1500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)를 사용하다가 이 카드 발급이 중단된다길래 더 클래식카드(기본 1000원당 1마일리지, 200만원 이상 사용시 다음달엔 1000원당 1.5마일리지 적립)로 바꿨다.

 

마일리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처음엔 그냥 아시아나 항공만 이용하였다. 그때는 유럽 왕복에 70,000마일리지를 사용하였다.

 

그러다, 스탑오버란 제도를 알게 되면서부터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.

 

스탑오버란 중간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을 머무는 것을 말한다. 쉽게 말하면 비행기 갈아탈려고 중간 경유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그 도시에 머무르기 위한 것이다.

 

아시아나만 타는 경유는 갈 때 올 때 한번씩의 스탑오버가 가능하다.

즉 파리를 다녀오고 싶을 때 파리 가기전에 베이징에 들러서 2-3일 놀다가고 돌아올 때 동남아에 들러서 3-4일 쉬고 와도 공제되는 마일리지는 똑같다는 것이다. 다만 공항이용료 택스 유류할증료가 더 들어가겠지만. 그런데 아시아나 항공을 이런식으로 이용해보지 않았고 노선이 많지 않아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.

http://asianaclub.flyasiana.com/Korean/Club2008/guide/mileageuse_occupant_03.jsp

 

그러나, 아시아나가 속해있는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를 이용하면 상황은 달라진다.

 

1.우리나라에서 출발하면 반드시 우리나라로 돌아와야 하고

중간에 우리나라를 들를 수 없으며

 

2.한 나라에 두 개 도시까지 머무를 수 있고

 

3.총 다섯 개 도시에서 머무를 수(스탑오버) 있다.

 

4.환승포함해서 총 12번의 비행기를 탈 수 있다.

 

5.중간에 a도시에서 내려 b도시에서 탈 수도 있는데 한 번으로 제한된다.(open jaw)

 

6.공제되는 마일리지는 실제 운행거리에 따라 달라진다.(10001마일-15000마일 여행시 78,000마일리지 공제. 이코노미. 실제 유럽항공사들의 보너스항공권은 대부분 이코노미밖에 없다. 부자들이라 그런가? 우리나라 항공사는 비즈니스석에 자리가 많다.)

http://asianaclub.flyasiana.com/Korean/Club2008/guide/mileageuse_staroccupant_01.jsp

 

예약의 실제--이번 스페인 여행의 여정

 

 5/2  인천  뮌헨  단순경유  리프트한자
   뮌헨

 마드리드

open jaw

 리프트한자
 5/22  바르셀로나

리스본(포르투칼) 

   포르투칼항공
 5/25

리스본

 이스탄불    터키항공
 5/28  이스탄불  인천    아시아나항공

 

총 비행거리는 약 13500마일(예약창에서 계산이 됩니다.)

비행기탑승은 5구간(5번)

방문국가는 3개국

방문도시는 마드리드/리스본/이스탄불-3개도시

open jaw 1회(마드리드에서 내려서 바르셀로나에서 타기-스탑오버는 1회로 계산하는 듯!!)

공제마일리지는 78,000마일리지

공항이용료와 유류세등 1인당 약 60만원 결제

 

==1500마일(15000이 한도이므로)이면 이스탄불에서 카파도키아를 왕복할 수 있는데 너무 피곤할 것 같아서 포기하였음.

 

'나의 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~~~~~하몽! 하몽  (0) 2013.06.14
스페인 7일째 론다. 남부의 햇볕에 빠지다  (0) 2013.05.09
일정짜기.스페인  (2) 2013.01.17
다시 여행이다. 스페인.  (1) 2013.01.15
할슈타트 펜션  (1) 2009.12.21